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이야기

가심비 100점 강원도 고성 카페 그린힐 찐 후기

by BJSJ 2020. 10. 22.
반응형

강원도 동해에 가면 바다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여러 카페들이 있다. 그런 카페들 속에서 혼자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멋진 카페가 있는데, 오늘은 바다가 보이지 않아도 너무 매력있는 가성비 100점 주고 싶은 고성 카페 그린힐을 소개하려고 한다.


※ 비록 커피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가 직접 먹어보고 결제한 후에 작성하는 솔직한 후기입니다.



1. 그린힐 커피전문점 위치, 내부 및 주차정보


그린힐은 강원도 고성의 간성읍에 위치해 있으며 바다가 보이는 멋진 풍경이 아니라 고성 주택가의 한가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아마 이글을 읽는 분들께서는 여행중에 방문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차량으로 이동할 것으로 생각된다. 따로 주차장이 있지는 않지만 건물 주변에 빈 공간에 주차를 할 수는 있다. 본인은 따로 주차장을 물어보지는 않고 카페 맡은편 길가에 주차하고 방문하였다.



건물 외부와 내부 모두 깨끗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데 공터에 건물을 새롭게 지으신건지 아니면 전체 리모델링을 하셨는지는 모르겠다. 내부는 넓지는 않고 4인 기준으로 약 3개의 테이블과 일렬로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다.(1층은 카페, 2층은 주택으로 사용중이신듯)



2. 갑작스러운 방문이었지만 매우 성공적!


사실 그린힐은 계획없이 갑작스럽게 방문하게 되었다. 이유인 즉, 당일 방문을 계획했던 식당이 브레이크 타임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일부러 붐비는 시간을 피하려고만 했지 브레이크 타임을 생각하지 못한채 방문하는 바람에 낭패를 보게 되었다.


결국 식사 가능한 시간까지는 약 1시간 정도가 남는 상황이 되어 버렸고 급하게 시간을 보낼 곳을 찾아야 했기에 카카오맵을 열고 근처 카페를 검색하였다. 어린 아이 둘과 함께 방문을 해야 상황 때문에 바닷가의 유명 카페를 방문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생각이 들었는데 마침 한 곳이 눈에 들어왔다.



이곳이 관심을 끌었던 이유 2가지는 카카오맵 평점 별 다섯개 ★★★★★ 5점 만점과 커피 원두를 골라서 마실 수 있다는 후기 때문이었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 또한 추가 매력 포인트!(아이 둘을 데리고 분위기 좋은 바닷가 카페에 가서 주변 사람들 눈치를 보면서 값비싼 커피를 정신없이 마시고 싶지는 않았다.)


결론적으로 이 곳은 이번 속초+고성 여행에서 아주 깊은 인상을 남겨주었다.


3. 우연히 얻게된 작지만 소중한 선물같은 느낌

이집이 매력적이었던 이유는 비록 멋진 바다의 풍경은 없더라도 그보다 더 멋진 커피 맛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조금은 무뚝뚝한 남자 사장님께서 아래 사진에 보이는 원두 진열장을 가리키시면서 대뜸 어떤 원두로 고를 건지를 물어보셨는데 내가 망설이니까 어떤 맛을 좋아하는지 재차 물으셨다.

 


기억에 쓴 맛, 신 맛 등 기준을 말하셨던 것 같고 나는 신 맛을 원한다고 이야기 했던 것 같다. 선호하는 맛을 말하자 마자 바로 추천하는 원두를 이야기 해주시고 선택을 하니 이어서 빠른 스피드로 원두를 갈아서 에스프레소를 내리신다. 


이렇게 따뜻한 라떼 한잔이 뚝딱 만들어졌지만 그 맛이 정말 괜찮았다.(자세하게 찍은 사진은 없네요ㅠ) 개인적으로 향이 진한 라떼를 좋아하는데 매우 만족스러웠고 적당한 신맛이 라떼의 우유와 잘 어울렸다. 함께 주문한 브라우니도 진한 카카오 향이 괜찮았는데 다른 후기를 보니 이집 마카롱이 맛있다고 한다. 다음에 방문하면 마카롱을 꼭 먹어볼 계획이다.



그리고 그린힐은 커피 가격 또한 매력적이다. 아메리카노가 2,800원, 카페라떼가 3,300원인데 커피의 질을 생각해보면 결코 비싸게 생각되지 않고 오히려 저렴하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다.(다른 커피와 음료의 가격은 아래 메뉴판을 확인 해주세요.)


고성 그린힐 메뉴판


강원도 속초와 고성 여행중에 잠시 방문하였던 카페였지만 좋은 기억으로 남아 후기로 남기게 되었었으며 커피 맛과 분위기 등에 대한 평가는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음을 말씀 드린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 즐거운 여행 되시길 응원하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다.


모두 즐거운 여행 되세요~


※ 로그인 없이도 누를 수 있는 공감♡ 하나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