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던 시기에 강릉 여행을 가게 되어서 식당 방문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최대한 식사를 숙소에서 먹는 것으로 계획을 세우고 여행 첫날은 마트에서 장을봐서 삼겹살을 먹고 2일차에는 회를 포장해와서 먹기로 결정하고 해미가수산으로 방문했어요.
※ 제가 직접 방문해서 구매하고 결제하고 먹어 본 후에 작성하는 솔직한 후기입니다.
◈ 해미가수산 위치, 전화로 주문하고 픽업 추천
해미가수산은 강릉시 교동 경포초등학교 앞 대로 건너편에 있어요. 회만 픽업해 갈 계획이어서 주차장은 따로 확인을 안했는데 건물 주변으로 잠시 주차 해도 될 상황이구요, 저는 건물 뒷쪽에 잠시 주차하고 들어가서 회 받고 결제하고 나왔어요.
해미가수산은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 인지 내외부 모두 깔끔했어요. 전화 받으시는 사장님도 친절하셨고 회라는 음식 특성상 주방이 지저분하거나 직원분들의 위생상태가 안 좋아보이면 이미지가 나빠질 수 밖에 없는데 이곳은 깔끔하게 정돈 된 분위기어서 기분 좋게 회를 받아 올 수 있었어요.
참고로 평일이라서 그런지 미리 전화해서 주문하고 도착시간 이야기했더니 도착시간에 맞춰서 준비가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셨고 대기없이 바로 픽업할 수 있었어요. (도착시간 30분 정도 전에 전화했었어요)
▶주문 TIP◀
주말이나 붐비는 시간에는 대기시간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미리 전화로 여유있게 주문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곳은 주문진에서 직접 어장과 멍게 양식장을 운영하고 이곳에서 횟감을 조달해서 사용한다고 해요. 그래서 재료 소진하면 영업을 일찍 마감할 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모듬회 4만원, 스페셜(모듬회+물회) 6만원. 가성비 최고!!!
이곳은 물회와 모듬회를 함께 하는 곳인데, 모듬회가 2~3인분인데 서더리 매운탕 포함해서 4만원이에요. 아래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지만, 가격 대비 포함되는 회의 양과 질 그리고 매운탕까지 고려하면 정말 가성비는 최고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가성비가 아니라 갓성비 수준이에요)
◈ 맛과 양 모두 만족, 재방문 의사 100%
저희는 모듬회 4만원짜리를 주문했어요. 큰 봉지 하나에 여러개의 용기에 담긴 음식이 가득 담겨 있어요. 회부터, 매운탕용 서더리와 야채 그리고 양념, 상추+깻잎, 라면사리, 젓가락과 숫가락까지, 한끼 식사를 위한 먹거리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요.(이러니 갓성비!)
추가로 준비하지 않아도 포장 해온 것 만으로 회부터 매운탕까지 모두 해결이 가능해요. 매운탕과 함께 먹을 햇반 정도 준비하면 될 정도ㅎㅎ
상에 펼쳐 놓은 모습이예요. 회만 2접시가 들어있는데 성인 둘이 먹기에 제밥 많은 양이에요. 매운탕까지 고려하면 3명이서도 비교적 넉넉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서더리도 대충 들어간게 아니라 우럭 머리와 알까지 포함해서 한 냄비 충분히 끓일 수 있는 양이에요. 매운탕 양념에다가 야채도 무와 대파까지 꼼꼼하게 넣어주셨어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생와사비까지... 높은 점수를 안 줄 수 없는 퀄리티에요.
회는 3가지가 들어갔는데 우럭이랑 광어는 알겠는데 나머지 하나를 모르겠어요. 방어식감이랑도 비슷한데..(제가 회 전문가는 아니다보니..ㅠㅠ) 다음에 포장할 때는 사장님께 여쭤 봐야 되겠어요.
그리고 별도로 넣어주신 세꼬시와 찐새우, 초장 간장 쌈짱까지 다 들어가 있어요.
그리고 매운탕거리 양이 숙소에 있는 냄비가 넘칠 정도로 많았어요. (정신없어서 쑥갓을 처음부터 넣었네요...^^;;) 그리고 정신없이 먹다보니 매운탕 끓일데 찍은 사진은 없는데요, 매운탕 맛은 딱 예상할 수 있는 맛이에요. 뭐랄까 특별한 맛 보다는 무난한 맛, 딱 횟집에서 먹을 수 있는 매운탕 맛이었어요.
▶총평◀
해미가수산 모듬회 4만원 = 맛, 양, 구성, 위생, 가격 모두 만족
강릉중앙시장 회센터를 능가하는 가성비
재방문 의사 100%
※ 음식 전문가는 아니지만 직접 먹어보고 작성하였으며 음식맛은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업체와 무관하게 작성하는 솔직한 후기입니다.
♡공감 하나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