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이야기

속초 펜션 아야진해변 듀플렉스 솔직후기

by BJSJ 2020. 8. 17.
반응형

속초는 동해의 주요 관광지답게 호텔, 콘도, 펜션 등 다양한 유형의 숙소가 있다. 오늘은 속초 여행중에 방문한 아야진해변의 듀플렉스 펜션 후기를 정리해 보았다.


※ 직접 방문하여 숙박하고 결제한 후에 작성하는 솔직한 후기입니다. 숙소에 대한 느낌이나 평가는 지극히 개인적인 것임을 참고 바랍니다.



1. 듀플렉스 펜션 위치 및 외관



듀플렉스 펜션은 행정구역상 강원도 고성에 위치하여 있는데 굳이 제목과 본문에 속초 숙소로 언급을 한 이유는 고성이 아닌 속초 여행중에 숙소로 정했기 때문이다. 속초 여행의 주요 방문지인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에서 약 10km 거리여서 차로 15~20분이면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속초 여행 숙소로 정하는데 무리는 없는 수준이다.


숙소 외관은 아래 사진과 같다. 비교적 최근에 지어진 팬션답게 외관도 현대적인 느낌이다.(지극히 개인적인 평가이니 뭐라하지는 마시길..)



2. 숙소 내부

듀플렉스 펜션은 일반룸과 키즈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우리는 키즈룸에 묵었다. 듀플렉스가 잘 알려진 이유중에 하나가 키즈룸때문인 것으로 들었는데 방문해보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하게 꾸며져 있다. 무엇보다 여러 장남감과 아기자기한 소품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가 한참을 재미있게 놀 수 있었다. 



그리고 만약 장난감이 부족하거나 놀거리가 필요하다면 관리사무실에 방문해서 필요한 것들을 대여할 수 있다. 자세히 보지는 않았지만 보드게임류도 있는 것 같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길 바란다.



그리고 듀플렉스를 숙소로 정한 이유중에 하나, 바로 월풀 욕조이다. 바다에서의 물놀이도 좋지만 따뜻하고 안전한 욕조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마음껏 물놀이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나머지 실내 모습은 다음과 같다. 여기저기 깨끗하게 청소하려고 노력한 모습들이 보여서 좋았다. 아이들이 여기저기 뒹굴면서 놀거라 자세하게 살펴보았지만 다행히 위생면에서 딱히 지적할만한 점은 보이지 않았다.



3. 장점 및 단점

비록 1박이었지만 듀플렉스 펜션에서 머물면서 느꼈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았다.


□ 평일 / 비수기 기준 괜찮은 숙박 가격

대부분의 숙소가 그렇지만 듀플렉스 역시 주말과 주중의 가격 차이가 발생한다. 비수기 평일기준 11~12만원 정도이고 주말에는 21~24만원까지 올라간다(성수기는 여기에 +10만원 정도는 되는 듯). 가격만 놓고보면 평일/비수기 가격이 당연히 괜찮지만 평일 숙박을 위해서는 회사 연차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선택의 몫인 것 같다. 


□ 월풀욕조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월풀욕조가 있다는 점이 이곳 펜션의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된다. 물놀이 좋아하는 아이는 실컷 놓고 낮잠자면 딱 좋다.


□ 단조롭지만 나름 괜찮은 주변 경관

아야진해변을 처음 방문했지만 아직 개발이 덜 되어서 그런지 한적한 느낌이 들어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고 숙소 앞에서 탁트인 동해바다를 바라보는 경치 역시 좋았다. 


□ 아쉬운 침구류 컨디션

숙소에서 한가지 아쉬운 점이 침구류 특히 매트리스 컨디션이었다. 매트리스가 오래되서인지 아니면 원래 그런것인지 자고나니 허리에 무리가 가는 느낌이 들었다. 전날 장시간 운전의 여파일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듀플렉스 침대 매트리스는 아쉬운 느낌이다. 관련해서 민감하신 분들은 다른분들이 작성한 후기도 참고해보길 바란다.


□ 주변 먹거리 

나의 능록부족일수도 있겠지만 숙소근처에서 아이들과 함께 식사할만한 곳을 찾지 못했는데 식당이 몇 곳 있기는 했지만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들만큼 매력적으로 느껴지지는 못했다. 만약 방문을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속초에서 숙소로 들어가기 전에 먹거리를 포장해서 가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다음에 또 듀플렉스에서 숙박하게  된다면 식당 한 곳 정도는 방문해서 식사를 해볼 계획이다.


아름다운 아야진 해변을 마음 껏 바라볼 수 있는 속초 및 고성 여행 숙소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키즈룸 그리고 월풀욕조

아이가 좋아해서 재방문 의사 있음


지극히 개인적인 평점 4.0(★★★☆) 

    감점요소 : 매트리스 컨디션, 주변 인프라(이점은 경우에 따라서 장점일수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