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남소식

뚱보아저씨돈까스 미사점 두번 방문한 솔직 후기

by BJSJ 2020. 8. 6.
반응형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중에 하나가 돈까스이다. 우리 가족 역시 돈까스를 좋아하는데(가족이라고 말하지만 엄마가 특히 좋아한다ㅋ) 오늘은 하남 미사의 돈까스 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는 뚱보아저씨돈까스 미사점 방문 후기를 정리해 보았다. 




포털사이트 검색결과 돈까스가 아니라 돈가스가 표준어 표기라고 하네요.

   제가 직접 방문해서 먹어보고 결제한 후에 작성하는 솔직한 후기 입니다.


1. 뚱보아저씨돈까스 위치 및 주차정보

뚱보아저씨돈까스의 정식 상호는 "뚱보아저씨 수제돈가스"이다.(저도 검색해보고 알았어요) 미사점의 위치는 자이아파트 길건너 편 상업지구 내에 있는 홍우프라자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는 건물 지하 주차장에 할 수 있다. 2020년 현재 따로 주차요금이나 주차통제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지는 않다. 



오픈시간은 매일 11:30분이며 재료소진시까지 운영한다고 되어 있으나 포털사이트에는 20시까지 영업한다고 나와 있으므로 다소 늦은시간에 방문을 희망하는 경우 전화로 확인 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따로 브레이크 타임은 운영하지 않는 듯 하며 휴일은 포털사이트에 매주 월요일이라고 기재되어 있다. 그리고 배달어플을 통해서 배달주문도 가능한데 방문해서 식사하는 동안에 제법 많은 주문이 들어오는 것을 들을 수 있었다. "띵동~ 배달의 xx 주문~"


내부는 비교적 깔끔한 편이고 4인 테이블이 8개 정도 준비되어 있다. 내가 방문했을 때는 두번 모두 테이블 절반 정도에서 식사를 했었는데 다른 후기에서는 손님이 많이 대기를 해야 할 경우도 있다고 하니 방문에 참고 바란다.



2. 메뉴 및 가격

뚱보아저씨돈까스의 메뉴는 돈가스, 함박스테이크, 국수 등 3가지로 간단한 편인데, 대표 메뉴인 돈가스에 집중하는 전략이 매우 적절해 보이는 느낌이다. 가격은 대표 메뉴인 뚱보돈가스가 9천원이며 다른 메뉴의 가격은 아래 메뉴판을 참고하기 바란다.

 

뚱보돈까스 메뉴판


대표 메뉴인 뚱보돈가스이다. 사진으로는 확인이 어려울 수 있지만 사이즈가 제법 크다. 일반 돈가스의 1.5배 크기는 되는 것 같다. 이 집 돈가스는 직접 고기를 수작업으로 두드려서 만든다고 홍보하고 있는데 식감이 부드러운 편이었다. 참고로 돈가스를 주문해도 국물이나 스프는 제공하지 않는다.



뚱보함박이다 가격은 1만원이다. 돈가스가 넓직하게 크다면 함박스테이크는 높이가(!) 뚱뚱하다.



물비빔국수 가격은 7천원이다. 양배추와 오이가 함께 올라가기 때문에 날오이를 못먹는 분들은 미리 이야기를 해야 할 것 같다. 



셀프로 먹을 수 있는 김치와 무절임 반찬이다. 돈가스의 느끼한 맛을 잡아줄 수 있는 적당한 맛이다.



3. 가성비 식당, 비교적 훌륭한 맛과 많은 양

대표 메뉴인 수제 돈가스의 경우 큰 사이즈만큼이나 맛도 괜찮은 편이다. 돈가스 튀겨진 정도가 알맞고 너무 느끼하지 않았으며 소스도 다소 무난한 느낌이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자극적인 소스는 좋아하지 않아서 내 입맛에 잘 맞는 편이었다. 무엇보다 9천원이라는 가격 대비 돈가스의 크기와 양(고기두께 아래 사진 참조) 그리고 맛까지 가성비 식사로 훌륭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함박스테이크 역시 고기의 밀도(?!)가 높고 잡냄새도 없이 괜찮은 퀄리티를 보여주었다. 함박을 자른 단면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기 바란다.


다만 메뉴를 두개 시켜야 한다면 돈가스와 함박스테이크를 시키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울수도 있을 것 같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테이블에서 돈가스와 국수 조합으로 주문하는 듯 했다. 우리가족의 경우 두번 방문해서 한번은 돈가스+함박스테이크 한번은 돈가스+국수 이렇게 주문했었는데 나름 괜찮았다. 돈가스를 두번 먹었기 때문에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함박스테이크+국수 조합으로 주문해볼 생각이다.



물비빔국수는 물냉면처럼 육수에 비빔장이 함께 나오는 스타일이었다. 국수의 면과 야채의 양 모두 많은 편인데 야채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만족스러웠다. 양념장의 맵기도 적당하고 냉육수가 들어가다보니 시원하게 먹을 수 있었는데 돈가스가 다소 느끼하다고 느껴진다면 함께 곁들여서 먹기 좋은 조합이다.


◈요약◈

□ 돈가스가 제법 커요. 양이 많지 않은 분들이라면 둘이가서 돈가스1+국수1 조합이 주문의 정석이 될 듯(아빠+엄마+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 1명까지 총 세명이 주문해도 괜찮은 양)

□ 함박도 제법 괜찮아요.

□ 가성비 괜찮은 식당, 최근에 오픈해서 내부도 깔끔한 편

□ 지극히 개인적인 평점 : 4.0(★★★★)



※ 음식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가 느낀 그대로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음식맛에 대한 평가는 매우 주관적인 기준으로 작성하였음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