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이야기

참순찰떡방 강릉 생활의달인 찹쌀떡 솔직 후기

by BJSJ 2020. 3. 6.
반응형
참순찰떡방

강릉 여행 마지막 날 오전부터 내리는 비때문에 일찍 귀가하기로 결정하고, 제가 좋아하는 찹쌀떡을 구매하기 위해서 SBS 생활의 달인 방송에 소개 되었던 강릉 참순찰떡방을 찾아갔습니다.


※ 제가 직접 방문해서 구매하고 먹어본 후 작성하는 솔직한 후기입니다.


◆ 참순찰떡방 위치, 주차정보

참순찰떡방은 강릉 시내 주택가 골목에 위치해 있어요.

주택가에 있어서 정해진 주차구역이나 주차장은 없지만게 근처 빈자리에 잠깐 주차하거나 가게 앞에 임시 주차해도 크게 무리는 없어요.



그리고 참순찰떡방 2호점이 생겼다고 해요. 

2019년 12월 20일에 오픈했다고하고 본점까지 직접 찾아오기 불편한 분들을 위해서 중앙시장안에 2호점을 오픈하신 것 같아요. 

저는 이번 여행에 강릉중앙시장을 못갔는데, 구매를 원하는 분들은 굳이 본점으로 방문하지 않아도 강릉중앙시장 방문했을 때 2호점으로 방문해서 구매하면 될 것 같아요. 



◆ 찹살떡 가격 개당 1,200~1,300원

참순찰떡방 찹쌀떡

참순찰떡방에는 찹쌀, 쑥, 현미, 수리취까지 4가지 종류의 찹쌀떡을 판매중이예요. 가격은 찹쌀과 쑥은 개당 1,200원, 현미와 수리취는 1,300원씩이고 선물용 종이상자에 담을 경우 박스값으로 개당 50원 정도가 추가 되더라구요. 


찹쌀떡 개당 무게가 150g 이라서 왠만한 찹쌀떡 2개 크기는 될 정도로  크기 때문에 가격은 저렴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가성비는 좋아요.


◆ 찹쌀떡이 아닌 찹쌀밥떡 느낌, 만족도 100! 

생활의 달인 방송에서 사장님이 만드는 모습을 보니 정말 맛있어 보였어요. 특히 찹쌀가루가 아닌 찹쌀밥을 지어서 만드는 찹쌀떡이라 제가 어릴 때 집에서 어머니가 해주시던 찹쌀떡 생각이 나서 꼭 한번 먹어보고 싶었어요.


참순찰떡방 참살떡참순찰떡방 수리취찹쌀떡


결론적으로 기대를 100% 충족시켜주는 맛이었어요. 

부드러우면서도 밥알 식감도 느껴지면서 쫀득하고 팥소도 너무 달지 않고 적당하게 맛있었고 안에 들어간 호두도 적당히 씹히면서 맛을 더해줬어요. 

부모님도 맛보실 수 있게 사왔는데 만족도 100%, 택배로 주문도 된다고 하니 마음에 든다고 다음에 택배로 주문해서 먹기로 했어요.(부모님께 선물용으로도 매우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수리취와 현미가 제 취향이었는데요, 판매하시는 분에게 여쭤보니 수리취는 강원도 지역에서 나는 채소라고 하네요. 색깔이나 향이 쑥이랑 비슷한 느낌의 채소였어요.


▶수리취의 효능◀

한방에서는 산에서 나는 우엉이라는 뜻으로 산우방이라 하며 약으로 씁니다. 풍열을 없애고 해독작용이 있으며 발진을 순조롭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많아 더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항염증 작용, 빈혈 예방, 혈액 순환 촉진, 통증 완화, 소화기능 향상, 대장 건강에 좋습니다.


 참순찰떡 보관 방법 : 냉동보관이 원칙 먹을 때는 실온에서 2~3시간 자연 해동

참순찰떡방에 가니 참순찰떡 보관 방법이 적혀 있어서 찍어왔는데요,

찹쌀 100%에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서 쉽게 굳고 쉴 수 있다고 하네요.

구매한 당일 늦어도 다음날 오전중에는 냉동보관하고 먹기전 2~3시간 자연해동해서 먹으라고 이야기 해주셨어요.


 참순찰떡방 택배 주문 가능


참순찰떡방은 택배로 주문이 가능하다고 해요.

033-643-7778 / 홈페이지 www.chamsoon1984.com


여기까지 강릉 생활의 달인 찹쌀떡 참순찰떡방 후기였습니다.


※ 음식전문가는 아니지만 제가 직접 구매해서 먹어보고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